0325 motd 물광화장. 내스타일 아님 motd





물광화장 별로인 이유 생각해봄

1. 안어울리는 얼굴임
물광화장 어울리는 얼굴 따로 있는 것 같다 ㅎㅎ
잘 어울리는 사람은 물광 빠방하게 내면 어려보이기까지 하는데.
잘 어울리는 얼굴형의 특징은 모르겠고, 색조를 거의 안 올리는 게 이쁜 얼굴이라는 점이 공통점 같다.
임수정, 김희애가 떠오름!
나는 색조를 올려도 거의 화장을 안한 것 같은 얼굴일 뿐이지, 색을 아예 안 올리는 게 이쁜 건 아님.
그리고 나이들며 볼처짐이 왔는데, 그부분까지 빛나니 이상했다.
물광화장을 하더라도 거기는 루즈파우더 엷게 발라서 광 죽이는 게 나을 듯함.


2. 내가 좋아하는 색과 물광이 안어울림
내가 좋아하는 색은 원색에 물탄듯 말간 색보다는 흰기가 많이 섞인 파스텔톤 핑크고
이 흰기핑크는 물광의 텍스쳐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ㅇㅇ


역시 난 세미매트한 피부표현 + 하이라이터로 부여한 광 + 파스텔 핑크 볼터치가 좋당.
그리고 내가 만드는 세미매트 피부 표현은 주로 촉촉한 파운데이션 + 파우더 조합이라서
시간이 지나면 파우더를 뚫고 기름이 좀 올라오는데
이때의 피부표현이 자연스럽게 광이 나서 조음.



어제 피부표현 이것저것 섞어 발라서 적기 귀찮고 ㅠㅠ
하이라이터 가루타입을 쓰지 않고 맥 스트롭크림 씀

중간중간 메이크업 픽서로 고정시켰지만 그래도 난 물광은 지속력이 별로라 생각한다

다음에 물광화장을 하면 말간 색조를 써야겠음
입술도 물먹레드 계열로 하고!





어제 화장은 이렇게 함ㅋ



에스쁘아 애프터글로우
잇츠스킨 다즐링퍼플
클리오 베이비핑크
나스 가디스
아이라인, 마스카라 해서 마무리



스위트 치크 사에코 + 이가리
페리페라 오늘의 감성 라일락


입술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엑스터시 샤인 503 미니